본문 바로가기

야망

삶을 즐겨라

나의 정상은 어디쯤인가, 언제쯤 오려나 고민하지 말아라. 내가 밟고 있는 지금 이 현재가 나의 정상이다. 지금을 맘껏 누려라. 세상 어느 것도 나에게 영향을 미치지 못하게 내가 나의 현재를 오롯이 독점해라.

 

 

 

행복은 미래에 있지 않다. '미래에 행복한 내가 있겠지'라며 현재의 나를 죽이고 희생시켜봤자 행복한 미래는 오지 않는다. 지금 나를 행복하지 않게 만드는 게 있다면 도망쳐라.

 

우리는 불행하고 근심하려 태어난 것이 아니라 삶의 다양한 가능성을 경험하고 그 과정에서 깨달음을 얻으려고 태어난 것이다. 우리는 우주에서 지구로 여행온 여행자라고 생각해봐라. 여행자가 여행지에서 매사 걱정, 근심하는가? 그냥 부딪히는 거다. 모르면 물어보고, 음식이 입맛에 맞든 아니든 그저 즐기다가 돌아가는 거다. 별 게 있는가? 그냥 즐기는 거다.

 

다 처음 닥치는 일이고 처음 해보는 일인데 조금 서투르고 쉽게 풀리지 않으면 어떤가? 매사 끙끙거리며 진지하게 고심하지 말아라. 그저 여행온 것처럼 지금 이 순간을 가볍게 즐기면 그만이다.

 

그리고 내 자신을 의심하지 마라. 나 자신과 끊임없는 소통을 하고 목소리를 들어라. 이 세상은 나의 목소리를 죽이려고 얼마나 힘을 쓰고 있는가. 우선 내가 내 목소리를 들을 능력을 키워야 한다. 내 목소리를 듣고 행해라. 설령 내 마음이 그것을 의심한다고 해도 무시하고 갈 길 가라. 내 자신을 믿고 내 목소리를 들으면 못할 일이 없다. 

 

각자의 정상을 소중히 여겨라. 우리들은 이미 정상 위에 있다. 

반응형